맛집&먹는거/맛집

수원 정자시장#4 국물이 진한 이가 순대국

퐉두 2025. 2. 4. 22: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퐉투입니다. 

25년 목표 중 하나가 1일 1 포스팅이었는데 쉽지가 않네요. (오늘도 녹초각) 

그래도 꾸준하게 블로그 운영 하기위해 오늘도 맛집 한 곳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바로 "순대국" 입니다. 

20대 초반, 중반까지는 (현재는 40세..ㅠ) 순댓국은 별로 대중적이다라는 느낌도 없었고 주로 먹지 않았었는데 직장에 다니고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어느덧 순댓국이 대중적으로 자리 잡아 한 달에 2~3회 정도 꾸준히 먹게 되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주요 활동 무대인 수원 정자시장 부근에 새로 생긴 순대굿 (순대 GOOD) 맛집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그럼 "이가 순대국" 한번 방문해 보시죠~ START!

이가 순대국 기본 정보

위치: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268 1층 일부호 (네이버 검색 시 일부호라고 나오는데 건물 구석에 위치해서 그런 듯?)
영업시간: 11:00 ~ 22:00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

특징 : 아직 오픈한 지 3개월? 정도밖에 안된 신생 맛집! 

퇴근 후 방문한 이가 순대국 (위치가 살짝 애매하다 처음가는 사람들은 이런데가 있었나? 하실듯)

 

메뉴 & 매장전경

대표메뉴 : 순댓국 (기본 9천 원, 특 만원)

기타 메뉴 : 국밥 러버들이 좋아하는 갈비탕, 육개장도 있음

매장내부 : 테이블 수가 10개 정도이며 각 테이블은 3~4인 상으로 세팅되어 있음 (입구를 보면 아시겠지만 넓진 않습니다.)

특이사항 : 방문 시점에는 가족, 지인 방문 테이블에서 주로 순대곱창볶음을 드시고 계셨음 (음 이게 대표메뉴인가?)

소주/맥주 4천원인 집은 가격이 착하다는 생각 (취향에 맞게 순대국 레시피 소폭 조정 가능 들깨, 비계추가 등등)

 

 

 

주문을 하면 기본 찬으로 깍두기, 직접 담근 김치, 양념마늘을 비롯해서 청양고추, 양파 등이 먼저 나옵니다.

순댓국 나오는 동안 허기진 관계로 기본 찬을 먼저 먹어봤는데, 오! 깍두기와 김치의 간이 적절하게 베어 있어 국밥에 딱이네요!

아울러, 양념마늘도 간이 새진 않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 반찬 구성 및 셀프바

 

순대국 특징

  • 구성: 순대, 머리고기, 내장이 듬뿍 담겨있고 들깨가루가 많이 뿌려져 국물의 고소함이 배가되는 순대국
  • 맛:. 국물은 기름지지 않으면서도 깊은 육향이 느껴지며, 들깨가루와 청양고추를 첨가해 개인별 취향에 맞게 조절 가능했음

저도 순대국 여러 곳 돌아다니면서 많이 먹어봤는데, "이가 순댓국"의 맛은 국물의 맛이 깊다는 느낌이었습니다.들깨가루와 더불어 순대, 내장, 곱창, 머리 고기가 듬뿍 담겨있어 다른 곳 보다 양적인 면에서도 만족스러웠어요.

오오 생각보다 너무 맛있다? (영롱한 순대의 자태)

 

뚝배기에 담긴 순대국의 향연!

 

퇴근 후 허겁지겁 찾아간 순댓국집에서단 15분 만에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해치웠습니다. 진한 육수 속에서 쫄깃한 순대와 머리 고기, 내장 조화로 인해 숟가락이 계속 입으로 들어가더라고요.

 

순댓국을 먹고 있는데 매장 어딘가에서 박명수, 유재석 님의 목소리가 계속 들렸습니다. 알고 보니 매장 내 TV를 통해 과거 무한도전 재방영을 해주시고 계시더라고요.젓가락을 내려놓고 "아, 유 부장님 댁에 가서 윷놀이하던 에피소드!" 라며 옛 추억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뉴스가 아닌 예능 재방송을 틀어주는 사장님의 취향이 오히려 가게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드는 포인트였습니다.

 

"급하게 먹었지만 마음은 행복했던" 한 끼였던 이가 순댓국!. 속이 든든해지고 티브이에서 흘러나오는 박명수, 정준하 님의 옛 목소리까지… 오늘 밤은 유독 추억의 맛과 소리가 교차하는 특별한 저녁이었네요. ✨재방문 의사 있음! 맛있습니다. 굿굿 

이거 아시죠? 유부장님 집에 설날이라고 놀러가서 윷놀이 했던 .. ㅋㅋ

 

반응형